사업계획 및 평가 |
전 직원 |
복지관의 원활하고 효과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사업계획ㆍ심의ㆍ보고ㆍ평가ㆍ실적관리 등을 진행 |
욕구ㆍ만족도 조사 |
지역사회 및 복지관 이용인 |
욕구 및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차기년도 사업계획을 위한 기초 자료 마련 |
직원 교육 |
전 직원 |
서비스의 질 향상 및 조직통합을 위한 관내교육, 관외교육, 신입직원교육, 직원연수, 동아리활동등을 진행 |
홍보사업 |
지역사회 |
관내게시판, 홈페이지, 언론매체, 관보제작 등을 통해 복지관의 인지도를 높이고, 서비스 정보를 제공 |
사회복지현장실습 |
사회복지 전공자 |
동계ㆍ하계 방학 중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시 |
기관견학 |
기관견학 신청자 |
기관견학 신청자를 대상으로 복지관 현황 및 사업소개 |
운영위원회 |
운영위원 |
복지관 운영의 투명성과 사업의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운영위원회 구성 |
고객 모니터링단 |
이용인 및 이용인 보호자 |
복지관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|
이용인간담회 |
이용인 및 이용인 보호자 |
복지관 이용 및 프로그램에 대한 발전 방안, 건의사항 논의 |
회계사업 |
복지관 사업 및 이용자 |
복지관 회계업무를 투명하게 관리, 효율적 운영지원 |